본문 바로가기
찬찐파파의 요리 레시피

오징어게임에 동참하다!! 집에서 달고나 만들기!!

by 찬찐파파 2021. 10. 13.
반응형

안녕하세요. 찬찐파파 입니다.

 

날씨가 많이 쌀쌀해졌습니다.

이러다 가을을 느껴보지도 못하고

바로 겨울이 올 것만 같네요 ㅠㅠ

 

요즘 오징어 게임이 전 세계적으로 핫한 것 같아,

저희도 간접적으로 체험해보기 위하여

준비했습니다.!!!

 

"집에서 달고나 만들기"

(아이와 놀아 놀아주기)

 

차니찌니 유튜브도 많은 시청 바랍니다.

☞달고나 만들기 유튜브 영상 바로보기☜

 

어린 시절 집에 있는 구자를 태워먹어

혼난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더라고요

 

다시는 안 해 볼 것만 같았던

달고나 만들기를 아이와 함께 하다 보니

느낌이 좀 묘 했습니다 ㅎㅎㅎ

 

그럼 달고나 만들기를 위한

사전 준비물을 소개드리겠습니다.

 

설탕, 식소다(베이킹소다), 국자, 달고나 모양 틀

달고나 누르게, 종이 호일, 쟁반

 

여기서 제가 진행한 Tip을 말씀드리자면

 

① 국자는 태워먹을 확률이 높기에 다이소에서 저렴한 것으로 구입한다.

(1,000원짜리 국자는 설탕이 얼마 담기지 않아요 ㅠㅠ)

 

② 누르게는 다이소에서 파는 호떡 누르게로 대체한다. (2,000원)

 

③ 오징어 게임 모양 틀 및 달고나 세트는 비싸기에...

저렴한 쿠키 모양 틀로 대처한다.ㅋㅋㅋㅋ

 

 

 

자~!! 모든 재료가 준비되었으니,

본격적으로 달고나를 만들어 보겠습니다.

 

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

 

① 국자에 설탕을 옮겨 담는다. (전 2 숟갈 반을 넣었습니다.)

 

달고나는 정성 입니다 ㅋㅋㅋㅋㅋ

 

② 약한 불에 설탕이 녹을 때까지 잘 저어 준다.

잘 저어 주다 보면 설탕이

조금씩 녹을 거예요

 

조금씩 녹는거 보이시죠?

 

 

 

③ 설탕이 녹으면 식소다를 2꼬집 넣고 잘 저어 준다.

 이때 국자에 남은 잔열을 이용할 것!!

 

찐한 꾹물 느낌???ㅋㅋㅋㅋ

 

④ 금빛 달고나 색깔이 나오면 준비한 종이 호일에 부어준다.

이때 누르게 및 모양 틀을 바로 갖다 되면 절대 안 됩니다.

다 달라붙어요!!!!! 어느 정도 식으면 누르고

모양 틀 찍어야 됩니다.

 

 

금빛 보이시나요????ㅎㅎ

 

여기서 추가!!!

 

종이 호일 위에 설탕을 조금 뿌려주면

좀 더 쉽게 달고나를 뗄 수 있어요!!!

 

그리고

종이 호일을 강조한 이유는

완성된 달고나가 서서히 식게 되면

아주 아주 상상 그 이상으로

쉽게 달고나를 뗄 수 있어요.

 

아래 사진 보이시나요???

 

은박 호일에 만들기를 시도

OR

달고나가 식기 전에 작업을 하면

아래와 같은 낭패를 맛볼 수 있습니다.

 

달고나 만들기 잘못된 예

 

⑤ 완성된 달고나를 맛있게 먹는다!!!!

 

찌니 잘때 만든거라 맛은 찬이만 ㅋㅋㅋ

 

참 쉽죠????

하지만.. 이 쉬운 걸....

전 몇 차례 실패했습니다 

ㅠㅠㅠㅠㅠㅠ

 

위에 만드는 과정 및 Tip

참고해서 실패 없이

맛있는 달고나 만드시고

옛날 추억도 떠올려 보시길 바랍니다.

 

 

비행기 달고나
나름 자동차 ㅋㅋㅋㅋ
이쁜 그릇이 없어서.....ㅋㅋㅋ 안 이뻐도 맛은 좋아요!!!!^^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