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찬찐파파의 요리 레시피

돼지수육 삶는법!! 알면 누구나 라면처럼 쉽게 할 수 있는 요리

by 찬찐파파 2021. 8. 22.
반응형


홈메이드 찬찐파파 표 돼지수육 한그릇


안녕하세요 찬찐파파 입니다.
오늘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데.. 어렵다고 생각하는 요리
#돼지수육 삶는 Tip 알려드리겠습니다.
딱히 팁이라고 할 것도 없지만요 ㅎㅎ


참고로 최근 돼지고기 가격이 많이 올라서...
배달 시켜먹는게 더 저렴 할 수도 있겠네요 ㅎㅎㅎ
하지만 알아두면 언제 어디서나 쉽게
가족, 친지, 지인들 앞에 요리 실력을 뽑낼 수 있으니
천천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.


먼저 준비물 입니다. (1~2인분 기준)

[수육 600g, 된장 한스푼, 대파 반쪽, 통마늘 5개, 커피 가루, 월계수 잎 1~3장]


* 들어가는 재료 비율은 적당히 조율하면 되세요~~^^
* 대파는 뿌리까지 활용하면 수월하게 잡내를 잡을 수 있습니다.
* 추가 잡내 제거를 위해 생강, 소주 등 활용 할 수 있는데 저는 있는 재료만 활용했어요.
(수육의 색과 풍미를 더하려면 흑맥주 or 쌍화탕 넣어줘도 됩니다)



제가 봤을 때 함께 넣어 주는 재료는
큰 의미는 없고 잡내만 잡아줄 정도만
라면 끓이 듯이 넣어 주면 됩니다 ㅎㅎ
(남자라서 그럴수도 있으니... 전문가님들은 양해 해주세요;;;)

아!!! 그리고 월계수 잎은
가정에서 쉽게 구하기 어려우니,
고기 구입할 때 정육점 사장님께 여쭤보면
조금 덜어 주실꺼에요!!! (완전 꿀팁!!!)

자~! 이제 라면처럼 끓여 볼께요!!!!

Step 1. 냄비에 물을 받아, 준비한 재료와 함게 끓인다!!!
물은 고기가 충분히 잠길 수 있도록 넉넉히 넣어주세요^^



Step 2. 물이 끓으면 준비한 고기를 넣고 또 끓인다!!

Step 3. 30~40분 끓기 시작하면 고기가 익었는지 Check 한다!!
젓가락으로 콕 찍었을 때 수우욱~ 들어가면 OK!!

Step 4. 고기 상태 확인 후 마지막으로 10분 끓이면 끝!!!
좀 더 부드럽게 드시고 싶으면 약간 더 익혀주세요!!



익은 고기를 이쁘게 썰어주고
김치와 함께 접시에 옮겨주면
찬찐파파 표 수육 완성 입니다~!~!


저는 간편함을 추구하다 보니,
다른 분들이 보시기에 성의가 없어 보일 수도 있는데요~!

남성 요린이분들에게는
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.

비오는 날 따뜻하고 촉촉한 수육과 막걸리 한잔이 빠질 수 없겠죠??
저는 그럼 맛나게 먹으로 가보겠습니다.

요리 그까이꺼 대충 해먹을 수 있도록
남성 요린이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로
다음에 또 찾아 오겠습니다!!

그리고 마지막으로 제가 아들 둘을 키우다 보니,
아이들과 일상을 영상으로 남기고 있습니다.
그냥 놀아주기 힘들어서
카메라와 함께 놀아주고 있어요~!!

가끔씩 놀러와서 응원 부탁 드립니다.
(유트브 바로가기 Click!!!)



반응형